시장조사/컨설팅 사업
핵심 제품/서비스 개발 및 수요 발굴을 위한 시장조사/컨설팅 프로젝트 수행
제품/서비스 개발을 위한
아이디어 확보
제품/서비스 컨셉확인 및
개선 사항 도출
고객 세분화를 통한 잠재 고객 발굴
잠재고객의 수용 분석
B2B 사전 영업(DB) 확보
# 조사 프로세스
- STEP 1.조사문의 시장조사 상담/문의
- STEP 2.제안1차 미팅 후 제안서 발송
- STEP 3.조사설계조사대상/방법/예상결과물 등 설계
- STEP 4.조사수행2차자료/Survey/FGI/Interview등 조사 수행
- STEP 5.보고서 작성중간 보고서 및 최종보고서 작성
- STEP 6.프리젠테이션최종 발표 및 조사 보완
# 조사 차별화
단순 통계분석의 설문조사가
아닌, (잠재)고객과의
대면 조사를 통한
Insight 발굴에 주력
고조사 목적 및 대상에 따른
조사 방법의 차별화
시장조사를 통한 Market Data 획득 및 분석을 통해
사업의 전략적 방향성 수립을 위한 Insight 도출
사업아이디어
- 창업 배경(개발 이유)
- 아이템소개 및 Output 이미지
- Pain point/Solution
- 사업 모델/강점/차별성
사업Market (시장)
- S.T.P
- 시장규모 및 Lifecycle
- 성장성/확장성 (산업파급, 수출)
사업역량
- 맨파워(창업자)
- 기술력(인력, 특허)
- 네트워크(파트너, 채널)
- 자본(사업자금)
- 마케팅 능력(기획, 홍보 등)
4C1G Analysis
- ① Company Analysis
- ② Customer Analysis
- ③ Competitor Analysis
- ④ Channel Analysis
- ⑤ Government Analysis